조희대 대법원장 제주지방법원 방문
입력 : 2025. 12. 02(화) 22:00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조희대 대법원장은 지난 1일 제주지방법원을 방문해 '법관 및 직원 간담회'에서 법원 구성원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했다.

이날 '법관 및 직원 간담회'를 통해 법원의 각종 현안에 관해 소통하며 법원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이후 2026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제주지방법원 별관 현장을 돌아보는 등 청사를 순시하며 업무 현장을 점검했다.

이튿날에는 서귀포시법원 및 등기소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국민을 위한 사법행정을 해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다문화 엄마학교 행안부장관상

서귀포시는 지난 1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자녀와 함께 자라는 행복플랫폼 '다문화엄마학교' 운영 사업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서귀포시는 재정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3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66개 사례를 제출했고,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7개 우수사례가 1차로 선정됐다. 이후 국민참여 플랫폼 '소통24'를 통한 온라인 국민투표 결과를 반영해 최종 8개 사례가 본선에 진출해 정부세종청사에서 최종 경연을 펼쳤다.

다문화엄마학교는 다문화 엄마들이 가정에서 자녀 학습을 지도하고, 학교 교사와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서귀포시가 2022년부터 추진한 시책사업이다.



제주소방 다수사상자 대응 훈련 전국 1위

제주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진수)는 최근 소방청과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실시한 2025년 다수사상자 구급대응 훈련 평가에서 전국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우수한 성적으로 종합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2년 연속 종합 1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재난현장 의료·구급 대응 역량을 다시 입증했다.

이번 훈련은 제주소방안전본부와 서부소방서가 주관해 지난 5월 8일 렛츠런파크 제주에서 실시됐으며, 대형 재난으로 인해 50명 내외의 가상환자(긴급·응급·비응급·사망자 포함)가 발생한 상황을 설정해 실전과 동일한 체계로 대응 절차를 점검했다.



조상윤 도체육회 이사 유도회 공로패

조상윤 한라일보 논설위원(제주도체육회 이사)은 지난 1일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열린 2025 제주컵 전국유도대회 개회식에서 대한민국 유도 홍보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조용철 대한유도회장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 보고대회 개최

제주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양명희)는 지난달 27일 '2025년 청소년상담복지 사업 보고대회'를 개최해 ▷청소년상담복지 사업 성과 보고 ▷우수청소년·지도자 시상 ▷특별 공연 및 강연 등을 진행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16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