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향진 제주도지사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공식 출범
이태윤기자 lty9456@ihalla.com입력 : 2022. 05. 16(월) 16:31
제주도지사선거 국민의힘 허향진 후보 선대위 발족.
국민의힘 허향진 제주도지사 후보는 16일 '도민의 힘 선거대책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

허향진 후보는 이날 제주시 연동 소재 연락사무소(갑지역)에서 열린 선대위 출범식에서 "미래 50년을 내다보는 담대한 제주의 미래를 새롭게 설계하고, 커다란 제주 성장·행복 시대를 열어 가겠다"고 다짐했따.

'다시 시작하는 제주! 이젠 도민의 힘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건 선대위의 상임 고문은 변정일·현경대 전 국회의원, 고문은 양우철 전 도의회 의장 등 50여명이 맡았다.

상임선대위원장에는 고충홍 전 도의회 의장, 김영진 국민의힘 도당위원장을 비롯, 도지사후보 경선에 나섰던 문성유 전 한국자산공사 사장, 장성철 전 도당위원장 등이 합류해 원팀을 이뤘다. 공동선대위원장에는 고경실 전 제주시장 등 20여명이 참여해 허 후보를 돕고 있다.

총괄선대본부장인 김병립 전 제주시장을 중심으로 본부 및 특별위원회, 특보단, 법률자문단 등 600여명이 이름을 올리고 허 후보 당선을 위해 발벗고 나선다.

이와 함께 도내 청년회장과 대학 총학생회장 출신 등 510여명이 제주청년선대위를 동시 출범시키고 청년 세대의 다양한 정책 개발과 젊은층 표심잡기에 나섰다.

한편 선대위는 지난 10일 공식 출범한 윤석열 정부와의 동행을 선언하고, 대표 공약인 제주 4.3의 완전한 해결, 제2공항 조기 착공, 일자리 3만2000개 창출, 미래산업단지 조성 등 제주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6월1일 제주도지사 선거에는 국민의힘 허향진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 , 녹색당 부순정 후보, 무소속 박찬식 후보 등 4명이 후보로 등록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9632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정치/행정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