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보호위원 제주지부 정기총회
입력 : 2023. 02. 03(금) 00:00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제주지부협의회(회장 백원민)는 지난달 30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지부장 문성관) 2층 회의실에서 협의회 위원 및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안건심의를 통해 ▷2022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안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등 5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를 의결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제주지부협의회는 제주지부에 어려운 보호대상자를 위한 법무보호사업지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한편, 백원민 회장은 제주지부협의회장으로 연임됐으며, "제주도내 범죄예방 및 보호대상자의 어려움 해소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호주 대학과 원격 화상프로젝트 수업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정성중)은 이달 1~14일 도내 고등학교 8개교(서귀포고, 서귀포여고, 세화고, 오현고, 사대부고, 제주여고, 제주외고, 표선고) 1학년 학생 48명을 대상으로 제주국제교육원 화상 강의실과 호주 뉴잉글랜드대학(University of New England, Australia)을 연계해 실시간 쌍방향 원격 화상프로젝트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수업 주제는 대산호초와 해양생물, 원자력 과학, 호주 역사의 주요 인물, 심장과 폐 등 호주의 문화, 정치, 인물, 의학, 과학, 해양 분야 등으로 구성됐다. 주제별 강의는 뉴사우스웨일즈 국회·도서관, 호주 국립 초상화미술관 등 9개 전문기관 교육전문가들이 맡는다.



제주도 청소년계 신년인사회

제주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일 제주팔레스호텔에서 '2023년 제주도 청소년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청소년시설 43개소 100여 명의 실무자와 제주도의원 등 내빈이 참석해 2023년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다짐과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제주소방서 구조대 수중 구조훈련

제주소방서 119구조대(구조대장 임상률)는 지난달 31일 제주시 도두사수항 포구에서 겨울철 수난사고 현장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수중 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구조훈련은 겨울철 수난사고 발생 시 신속한 인명구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6920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