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양돈영농조합 청정축산 환경대상
입력 : 2023. 03. 30(목)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농협제주본부는 제일양돈영농조합법인(대표 조희순)이 지난 28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열린 청정축산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제주지역 대표로 우수 축산환경개선 실천농가로 선정돼 청정축산 환경대상 우수상(농협회장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청정축산 환경대상은 농협경제지주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환경부·나눔축산운동본부 후원으로 매년 우수 축산환경개선 농가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제주대 스왑닐 박사 우수학위논문상


제주대학교는 스왑닐 쉬탈 나데카(인도, 메카트로닉스공학과) 박사가 지난 22~24일 제주 오리엔탈호텔에서 열린 대한기계학회 신뢰성 부문 2023년 춘계학술대회에서 올해의 우수박사학위논문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스왑닐 박사는 2022년 제주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번 논문상은 '차세대 독립형 에너지 시스템 개발'을 주제로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자가 충전 전원 셀과 에너지 저장 장치의 설계 및 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 결과로 수상했다.





성산고등학교 RCY 헌혈캠페인 실시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지난 28일 성산고등학교RCY(명예단장 양기봉) 단원 및 지도교사 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내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늘은 우리 헌혈하는 날!'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RCY 단원들은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헌혈 참여에 동참해 줄 것을 독려했다.





제주시산림조합 산불 예방 캠페인


제주시산림조합(조합장 김근선) 산림경영지도원 일동은 지난 26일 사라봉공원 일원에서 입산객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을 통해 입산 시 산불 예방 유의 사항 등 주요 행동 요령에 대해 홍보했다.





애월초·애월파출소 학폭 예방 활동


애월초등학교(교장 김창희)는 지난 28일 애월파출소, 학부모회와 함께 학교폭력 예방과 동물학대 방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학교폭력 등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음에 따라 피해 예방을 취지로 이뤄졌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2047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