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제주도 말산업 육성 협약
입력 : 2023. 09. 26(화)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와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는 지난 24일 경기도 과천시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제주 말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제6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제주도내 말 산업 진흥과 말 연관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조체계 강화 ▷레저세 감면액 제주지역 말 산업 발전 및 사회 공헌 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한국마사회는 이와 함께 2025년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가 제주에 유치될 수 있도록 홍보영상을 경마장 스크린을 통해 송출하는 등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서귀포시 새마을부녀회 교육기금 기탁

서귀포시새마을부녀회(회장 나성순)는 지난 22일 서귀포시청 접견실에서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사장 현봉식)에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126만9300원을 기탁했다. 나성순 회장은 "지난 9월 9일 자원순환 나눔실천 행사의 수익금 일부를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조성사업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기금을 기탁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새마을금고 추석맞이 기탁금 전달

하나새마을금고(이사장 고승효)는 지난 20일 삼도1동장애인지원협의회(회장 양인자)에서 시행하는 2023년 추석맞이 김치 나누기 행사에 참여해 기탁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관내 장애인 및 소외가구에게 전달됐다. 한편, 하나새마을금고는 ESG경영 일환으로 회원의 복지 증대 및 환원사업 전개를 위해 지속적으로 환원사업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 평가·발표회

(사)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회장 문준식)는 지난 22일 강병삼 제주시장을 비롯한 노인지도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유괴·성범죄 추방운동 평가 및 경로당 운영 실적 평가·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서 최우수상은 양기순 남광 경로당회장, 우수상은 정신종 연수 경로당회장, 안형관 제주삼화LH2단지 경로당회장, 장려상은 홍제보 연동 경로당회장이 수상했다.



외도119 남·여의용소방 위문품 전달

제주소방서 외도119센터(센터장 김세열)와 외도남·여의용소방대(대장 김동주, 김정미)는 지난 23일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 내 독거노인 등을 방문해 위문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위문 가정에 생필품·식료품 세트 등을 전달하고 명절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화재에 대비해 가정 내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화재감지기) 상태를 점검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5798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