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3월 공감·소통의날 개최
입력 : 2023. 03. 20(월)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용담1동 주차문화혁신 추진위 보고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경학)는 지난 17일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의회사무처 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공감·소통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개최된 공감·소통의 날은 '모두의 안전'이라는 주제로 언제 어디서나 발생가능한 위험에서 자기 자신을 보호하고 소중한 사람들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데 목표를 두고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김경학 의장은 "위험은 상황 발생 시 우리 가족뿐만 아니라 동료의 목숨을 살리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대처해야 한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위기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는 체험 위주의 교육을 꾸준히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16일 제주시 용담1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용담1동 주차문화혁신 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성) 보고회에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원도심인 용담1동은 심각한 주차난과 보행 공간 잠식, 긴급차량 통행 어려움 등의 주차·교통 문제 해결을 위해 2020년 12월 주민과 제주도의원,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주차문화혁신 추진위원회'를 발족해 마을 주차허가제 방식의 일방통행로 지정 등을 추진하고 있다.

강 시장은 이날 "향후 다른 지역에도 용담1동의 좋은 사례가 전파돼 차량 일방통행 등이 제주시 교통문제 해결에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제주일출클럽 환경정화 봉사활동


국제와이즈멘 제주지구 일출클럽(회장 정현철)은 지난 18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습지인 고수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일출클럽 회원과 가족 등 30여명은 고수천 일대에서 각종 부유물과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벌인 후 대수산봉 올레길 걷기행사도 진행했다.





신입 관광통역안내사 실무교육 실시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관광통역안내사 45명을 대상으로 신입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중단됐던 해외관광 시장이 재개됨에 따라 직무 경험이 부족한 신입 관광통역안내사를 대상으로 관광 안내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상의 新기업가정신 선포식


제주상공회의소(회장 양문석)는 '2023년 新기업가정신 선포식 및 상공인 한마음 안전기원 걷기행사'를 지난 18일 상공인과 임직원 및 경제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시 용담 레포츠공원에서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성장을 통해 일자리와 이윤을 창출하는 역할을 넘어 보유한 기술과 아이디어로 인구 절벽, 기후변화, 디지털 전환 등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자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제주시체육회 통합 창립 7주년 기념


제주시체육회(회장 이병철)는 제주시체육회통합 창립 7주년(3월18일)을 맞아 지난 17일 제주시내 음식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시체육회는 이날 행사에서 체육회 발전에 공헌한 우수 직원에게 표창패 수여와 함께 체육회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임직원과 소통하고 소속감을 강화시키는 뜻깊은 행사였다. 앞으로 제주시 체육발전에 헌신해 시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다짐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2047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