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8회 현충일 추념식 호국원서 거행
입력 : 2023. 06. 07(수)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이 6일 오전 국립제주호국원 현충광장에서 '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라는 주제로 거행됐다.

이날 추념식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김황국 제주도의회 부의장, 김광수 제주도 교육감, 김한규 국회의원을 비롯해 도내 보훈단체장, 보훈가족, 기관단체장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추념식은 묵념, 국민의례, 헌화 및 분향, 다큐멘터리 시청, 편지낭독, 추념사, 추념공연, 현충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해녀협회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

김희현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는 지난 5일 (사)제주도 해녀협회가 주최한 제주도 해녀협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해녀어업 보존·육성에 기여한 유공자 2명(산지어촌계장 홍옥희, 귀덕1리 어촌계장 장영미)에게 제주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김희현 정무부지사는 "제주해녀어업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자연과 공존하는 해녀문화를 다음세대까지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주Utd-구자철 초록우산 홍보대사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구단)와 '레전드' 구자철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권역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제주구단은 지난 3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강원FC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16라운드 홈 경기를 앞두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제주후원회는 제주구단을 제주권역 홍보대사 2호로, 구자철을 제주권역 홍보대사 3호로 임명했다.



한상철 제주지방해양경찰청장 취임

한상철 제주지방해양경찰청장이 지난 5일 취임식을 진행했다.

제주해양경찰청은 지난 5일 대강당에서 직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청장 취임식을 열었다.

한 신임 청장은 취임식에서 "안전하고 깨끗한 희망의 제주 바다를 위해 국민에게 신뢰 받는 제주해경을 만들자"며 "직원 모두 마음을 열어 소통하고 화합해달라"고 당부했다.



서귀포시청 여성공직자회 교육발전기금

서귀포시청 여성공직자회(회장 고미숙)는 최근 서귀포시청 접견실에서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사장 현봉식)에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391만5112원을 기탁했다.



'행복정원' 동호회 게릴라 가드닝

서귀포시 공직자 가드닝 동호회 '행복정원'은 지난 3일 서귀포시청 제2청사 진입부 화단에 배롱나무, 목서, 무늬맥문동 등 수목 및 초화류 664본을 식재하며 게릴라 가드닝 활동을 시작했다.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환경 발대식

제주도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는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전국 공공형 어린이집 연합회와 함께 지난 5일 환경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줌을 이용해 각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직원과 영유아 1000여명이 참석했다.



서귀포소방·다문화의소대 급식 봉사

서귀포소방서(서장 박광찬)와 다문화의용소방대(대장 조숙자)는 지난 2일 서귀포시 동홍동 노인복지회관에서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400명을 대상으로 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908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