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특수학교에 꽃모종 전달
입력 : 2023. 06. 08(목)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NH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우일)는 7일 원예치료 체험 지원을 위한 꽃모종 4000본을 제주영송학교, 제주영지학교, 서귀포온성학교 등 도내 특수학교 3곳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제주영송학교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제주도교육청 고경수 교육국장, 국윤학 장학관, 제주영송학교 김성춘 교감, NH농협은행 제주본부 고우일 본부장, 이춘협 농협 제주시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고경수 교육국장은 "학생들이 꽃을 키우면서 심리·정서적 안정과 책임감을 키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공직자 힐링 음악회 성료

서귀포시는 지난 2일 세계자동차&피아노박물관에서 공직자 대상으로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세계자동차&피아노박물관(관장 김학수)에서 후원한 이번 공연은 연주자들의 재능기부로 코로나19 방역으로 고생한 서귀포시 공직자들의 마음 치유에 초점을 맞춰 이뤄졌다.

국내 최초의 피아노 도슨트 김미경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공연은 제주 출신의 피아니스트 김한돌의 단독 연주와 도슨트 김미경의 반주로 도립 서귀포합창단 바리톤 정호진, 소프라노 이채영의 공연 등 다채로운 선율로 채워졌다.



평생교육사제주협회 자연정화 활동

한국평생교육사제주협회(회장 이복임)는 지난 6일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들의 고마움을 담아 묵념한 후 법환 바다 일대에서 자연정화 활동을 펼쳤다.

한평생교육사제주협회 회원은 급변하는 교육 변화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2020년부터 '찾아가는마을평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소방차 진입곤란지역 출동 훈련

제주소방서(서장 양인석)는 지난 5일 제주시 일도초등학교 동측 일대에서 소방차 진입곤란지역에 대한 불시출동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소방차량 4대와 인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소방차 진입곤란지역 내 건물화재 상황을 가정해 소방대의 신속한 현장도착과 재난상황 발생에 대비 골든타임 확보에 중점을 뒀다.



중문초 학교발전기금 기탁 잇따라

중문초등학교총동문회는 지난 4일 중문초 운동장에서 제8회 동문가족 한마음대회를 열었다. 이날 중문초등학교총동문회(회장 김상돈), 중문농협(조합장 김성범)에서 중문초등학교(교장 윤용석)에 학교발전기금을 각 100만 원씩 전달했다.



호국보훈의 달 고태문 대위 추념식

제주시 구좌읍 한동초등학교(교장 정두길)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5일 전교생이 참여해 한동리 출신 고태문 대위 추념식을 거행했다. 고태문 대위는 나라를 지킨 호국영령 100인에 오른 인물로 1952년 11월 전사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644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