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수업, '에듀테크'로 역량 업그레이드"
입력 : 2024. 06. 12(수) 20:00
강다혜 기자 dhkang@ihalla.com
에듀테크(AI 기반 교수학습 프로그램) 활용 수업 진행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10일 도교육청에서 서귀포시 관내 중등 외국어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4 에듀테크 활용 중등 외국어 교수·학습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에듀테크를 활용한 외국어 교수·학습 사례 공유와 실습을 통해 '제주 서귀포시 교육국제화특구' 관내 중등 교사와 사업 관련 교육전문직원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서귀포시 내에 조성된 교육국제화특구는 외국어교육 및 국제화교육 활성화를 위해 조성, 운영되고 있는 교육부 공모사업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에듀테크는 이제 외국어교육 현장에서도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도래와 2025년 영어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됐다"라며"앞으로 에듀테크 활용 외국어교육의 방향에 대해 더욱 고민하고, 현장 교사들의 실질적인 교수·학습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교육청이 운영하는 디지털 선도학교에서는 내년 3월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에 대비해 AI 기반 교과과정 프로그램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하도록 하고 있다. 이어 선도학교에서 성공모델을 창출, 이를 다른 학교에 확산해 보편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다음채널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3670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교육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