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TP 이탈리아 화장품 박람회 참가
입력 : 2023. 03. 30(목)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이하 제주TP)는 지난 16~20일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2023 코스모프로프 월드와이드 볼로냐'에 참가해 제주인증화장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이탈리아를 비롯한 7개국을 대상으로 수출의 새 장을 여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유망 화장품기업 4개사와 함께 참가했으며 제주인증화장품 홍보관을 통해 청정 소재를 사용한 제주 화장품의 우수성과 인증제도를 적극 홍보해 제주 홍보부스를 찾은 관람객 및 바이어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제주도와 제주TP는 제주인증화장품 활성화를 위해 기업을 대신해 박람회 참가 등록, 바이어미팅 사전 등록 등의 절차를 진행했으며, 박람회 기간에는 직접 방문한 바이어를 대상으로 현장 사업 연계 등 다양한 수출상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들이 실질적인 판촉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뒷받침했다.





김녕농협 깻잎공동출하회 GAP 인증교육


김녕농협(조합장 오충규)은 지난 28일 농협 종합유통센터 2층 회의실에서 깻잎공동출하회(회장 이창진) 회원과 깻잎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진행하는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동부농업기술센터의 협조를 받아 진행한 교육은 생산과정에서 소비자 식탁에 오르기까지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GAP에 대한 이해와 농약 안전사용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서홍동 하영올레 3코스 탐방프로그램


서귀포시 서홍동(동장 오영란) 및 서홍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정표)는 지역 내 하영올레 3코스를 걷는 '서홍동 탐방프로그램'을 운영, 이에 따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토박이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도보로 지역을 탐방하는 내용으로 오는 4월 15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서홍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 사이버주민자치센터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청소년 열린문화공간 '튼튼농장' 운영


제주도서관(관장 양윤삼) 청소년 열린문화공간(놀래올래)은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농업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지난 28일부터 '튼튼농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튼튼농장' 프로그램은 11월 3일까지 총 32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삼도1동 어린이보호구역 광고물 정비


제주시 삼도1동(동장 양철안)은 29일 안전하고 깨끗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해 제주 중앙초 서측 다리 위 어린이보호구역 내 광고물을 정비했다. 삼도1동에서는 기동순찰반 수시 운영으로 현수막 게시 취약 지역 순찰, 불법 현수막 강제 철거에 나서고 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2047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