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세상] 일상이 고고학 나혼자 백자 여행 外
입력 : 2023. 06. 02(금) 00:00수정 : 2023. 06. 04(일) 17:33
조상윤 기자 sycho@ihalla.com
▶일상이 고고학 나혼자 백자 여행(황윤 지음)=황윤 작가가 쓴 이 책은 눈에 보이는 조선백자의 미(美)뿐만 아니라 미처 피우지 못한 잠재된 미(美), 제작 당시 의도했던 것은 아니지만 오늘에 이르러 재평가받는 백자의 미감(美感)에 이르기까지 조선백자를 제대로 볼 수 있도록 감상자의 시각을 확장해준다. 책읽는고양이. 1만9900원.







▶누가 민주주의를 두려워하는가(지성사로 보는 민주주의 혐오의 역사)(김민철 지음)=보편과 승리 서사에 가려졌던 진짜 민주주의 역사를 만난다. 성균관대 사학과 김민철 교수가 쓴 이 책은 민주주의, 공화주의, 자연법, 인민주권, 자유국가, 대의제 등 민주주의와 관련이 있는 여러 생각들의 역사적 경로를 추적한 책이다. 창비. 1만9000원.







▶아트테크 바이블(이지영 지음)=아트 컬렉팅의 원칙부터 그림 시장의 기초 지식, 개인의 취향을 넘어 돈이 되는 그림을 고르는 안목, 갤러리·경매회사·아트페어 등 각각의 그림 시장에서 미술품을 구매하는 팁 등 컬렉터라면 꼭 알아야 할 아티스트 리스트, 미술 시장의 최신 글로벌 트렌드까지 담았다. 유영. 2만원.







▶숲과 대화할 시간입니다(김태일 지음)=매일 새벽 2시간씩 숲속 여행을 떠나면서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운동의 대체재로서 등산에 입문한 작가가 숲이 주는 무한 선물에 빠지게 된 이야기와 자신과 숲속 사람들의 행복한 일상인 고산골 새벽 등산 3650일을 기록했다. 학이사. 1만4000원.







▶똑똑똑 선물 배달 왔어요(허혜경·박희순 지음)=현직 초등학교 보건교사와 교장선생의 공저로, '푸드표현예술치료' 작품으로 이야기를 표현해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식재료를 통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조형적으로 표현하는 과정으로, 통합적 표현예술치료의 한 장르이다. 한그루. 1만6000원. 조상윤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644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