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민관 합동 소방훈련 실시
입력 : 2023. 09. 25(월)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22일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감귤복합처리가공공장에서 남원119센터와 제주개발공사 직원 40여명이 함께 참여해 민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감귤복합처리가공공장에 화재가 발생했다는 상황 설정으로 신속한 상황전파와 119신고, 임직원 대피 훈련, 인명구조, 소화전을 이용한 화재 진압과 대피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으로 진행됐다.





제주항공 안전체험교실 체험 부스 운영


제주항공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열린 제15회 제주 범도민 안전체험 한마당에 참여해 항공안전체험교실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객실승무원이 직접 운영한 체험 부스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좌석벨트 및 산소마스크 착용 방법, 항공기가 바다 또는 물에 내렸을 때 구명복 사용법, 항공기 비상탈출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서귀포시 2023년 제2차 기관장협의회


서귀포시는 지난 21일 시청 본관 2층 너른마당에서 제2차 서귀포시 기관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서귀포시는 2023 서귀포글로컬페스타(SGF) 개최,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2025 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 등 각종 행사와 도정 현안에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우도면 '2040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제주시 우도면(면장 김재종)은 지난 21일 하우목동항에서 각 자생단체 및 우도초등학교(교장 이강식) 학생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입도하는 관광객들을 맞이하며 '2040 플라스틱 제로 우도 프로젝트' 실현 의지를 다지고 1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건입동지역자율방재단 월례회의 개최


제주시 건입동 주민센터(동장 김수정)와 건입동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윤중보)은 지난 20일 동주민센터에서 월례회의를 진행했다.





대한노인회 혼디모영봉사단 봉사 활동


대한노인회 혼디모영봉사단(회장 김한종)은 지난 22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실천 프로그램으로 제주시 이호해수욕장 근처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5798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