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애나대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방문
입력 : 2023. 06. 08(목)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미국 인디애나주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학부생 등 13명이 지난 5일 '건강 및 정신건강 복지의 글로벌 이해' 수업의 일환으로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고행선)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보건·복지·간호·행정의 다학문간 협업모델과 보건의료서비스 접근이 취약한 농어촌 주민들에게 포괄적인 1차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읍면지역의 보건소 역할을 현장에서 연구하고 싶다는 대학 측의 특별요청으로 이뤄졌다.

방문단은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본소와 치매안심센터 및 건강증진센터를 견학하고 ▷만성질환 진료 및 감염병 예방사업 ▷걷기 지도자와 함께하는 상설걷기 및 걷기 챌린지 운영 등 건강증진사업 등 시민이 행복한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한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의 보건사업을 안내받았다.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 한끼 나누기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지난 3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를 통해 지역아동 7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한끼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는 엠버호텔&리조트 그룹이 총 8년의 장기 프로젝트 끝에 조성한 리조트로 2013년 설립 이후 도내 각기 다른 규모와 스타일의 숙박시설을 운영 중이다.



애월농협 수눌음봉사단 충혼묘지 정비

애월농협(조합장 김병수) 임직원과 수눌음봉사단(회장 길영희) 회원들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5일 제주시 애월읍 충혼묘지를 찾아 묘비를 정돈하고 태극기 꽂기 등 봉사활동을 벌였다. 김병수 조합장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기리고,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북초등학교 동문회 성안 유람

제주북초등학교총동창회(회장 한광문)는 지난 3일 동문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116주년을 기념하는 '동문과 함께하는 성안유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주북초등학교를 출발, 관덕정을 거쳐 칠성통과 동문로타리, 중앙로타리를 거쳐 다시 모교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대각사 이도1동에 사랑의 쌀 후원

대한불교 법화종 대각사(주지 관종스님)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지난달 31일 제주시 이도1동주민센터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사랑의 쌀'(7kg) 25포대를 후원했다.



월남전참전 맹호부대 제주 호국원 참배

월남전참전맹호부대 제주전우회(회장 강용희)는 회원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일 국립제주호국원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헌화 및 참배를 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908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