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바당어린이도서관 ‘꿈낭 봉사단’ 발대식
입력 : 2023. 09. 26(화)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고승한)이 운영하는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은 지난 24일 어린이 봉사모임인 '꿈낭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꿈낭 봉사단'은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진행된 '꿈바당어린이독서회'를 수료한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했다.



제1회 애월읍 학교 환경정화축제

제주시 애월읍학운협의회(회장 고민수)가 주최한 '제1회 애월읍 학교 환경정화 축제'가 지난 23일 열렸다. 축제에 참가한 애월 지역 초·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220여 명은 곽지해수욕장에서 금성 비단교까지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 정화 활동에 힘을 모았다.



제주시새마을회 도로 공한지에 꽃심기

제주시새마을회(회장 박경호)는 지난 24일 외도동새마을부녀회(회장 강길선) 및 부녀회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도동 연대마을~내도마을을 중심으로 도로변 공한지를 대상으로 4000여본 등 꽃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제주향교에서 전통혼례 진행

제주향교(전교 진인수)는 지난 23일 명륜당 마당에서 한국고유의 전통혼례를 문태수 원로회장 주례로 성대하게 진행했다. 제주향교는 상시 전통혼례 예약을 받고 있다.



제주경찰청 마약 근절 대국민 이벤트

제주경찰청은 제주도교육청과 함께 청소년 마약 근절을 위한 대국민 온라인 이벤트인 '안전네컷' 챌린지를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제주경찰청이 개설한 '안전네컷 홈페이지'(www.safe4cut.com)에 접속해 마약 없는 건강한 청소년을 다짐하거나 응원하는 사진 4장(지정 2장·자유 2장)과 함께 한 줄 다짐의 글을 올리면 된다.

제주경찰청은 게시된 참여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1등 스마트 워치, 2등 인스탁스 미니, 3등 에어팟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 학생부 우수작 6편에 대해서는 제주경찰청장·제주도교육감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이상률 제주경찰청장은 "최근 청소년들이 SNS 등을 통해 마약을 거래하거나 투약하는 사례가 전국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마약으로부터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5798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