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관악제·대구콘서트하우스 협약
입력 : 2025. 11. 30(일) 22:00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제주국제관악제조직위원회(위원장 양승보)와 대구콘서트하우스(관장 박창근)는 지난달 25일 제주국제관악제조직위원회 사무국에서 지역 간 예술교류 활성화와 아티스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연예술 분야의 교류 확대와 공동기획 공연, 아티스트 상호 협력·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각 기관이 보유한 공연 인프라와 예술자원을 공유해 국내외 아티스트의 교류 무대 마련과 새로운 창작 콘텐츠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대구콘서트하우스와 제주국제관악제조직위원회는 긴밀한 협력 아래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지역 간 문화적 시너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한라산둘레길 국가숲길 걷기 행사 성황

사단법인 한라산둘레길(이사장 강만생)이 주최한 2025국가숲길 한라산둘레길 걷기 초청행사가 지난달 29일 2구간 돌오름길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한라산둘레길 국가숲길 지정을 기념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서울, 경기지역 등 다른 지방 탐방객은 물론 도민, 관광객 등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1100도로 18임반을 출발해 서귀포자연휴양림까지 10㎞ 구간에서 진행됐다. 탐방객들은 한라산둘레길의 자연생태환경과 그 속에 스며있는 역사·문화 자원들을 체험하며 건강을 다지고 국가숲길의 소중함과 보전 의지 등을 공유했다.



서귀포시 장애인가족 삶의 질 향상 협약

서귀포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허용훈)와 서귀포시가족센터(센터 이은하)는 지난달 25일 서귀포시 장애인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서귀포시 장애인 가정의 건강한 가족기능 회복이라는 공동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이 지역에서 안정적이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프로그램 연계 등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서부보건소 생애초기 건강관리 우수기관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지난달 28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25년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서귀포장애인가족센터 ‘문화의 날’ 행사

서귀포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허용훈)는 지난달 27일 서귀포시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장애인가족휴식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가족문화의 날' 영화관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02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