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전체회의
입력 : 2023. 03. 20(월)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제주특별자치도의회(김경학 의장)는 지난 17일 대회의실에서 '의정자문위원회 상반기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7개 분과위원회별 위원과 도의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활동 실적을 공유하고 의정자문위원회의 역할 강화를 위해 하반기 활동 계획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12대 전반기 의정자문위원회는 의정활동 지원 및 의회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9월 13일 분야별 전문가 총 55명을 위촉해 7개 분과위원회를 구성하고 운영하고 있다.





서귀포경찰 범인검거 협조시민에 감사장


서귀포경찰서(서장 오충익)는 최근 효돈파출소에서 지난 2월 28일 서귀포시 토평동 인근도로에서 20대 여성 A씨가 식욕억제제 복용 뒤 환각상태에서 운전하다 차량 6대를 잇따라 들이받은 사고와 관련, 피의자(특정범죄가중처벌법 및 도로교통법 위반) 검거에 도움을 준 시민 3명에게 감사장과 신고보상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들은 당시 사건현장에서 굴삭기로 피의차량 운전석 부위를 눌러 도주를 못하게 하고, 주변 교통정리와 조수석 문을 개방해 운전자를 차에서 내리는데 도움을 준 공로로 이날 감사장을 받았다.







제3기 제주교육공론화위원회 출범


제주도교육청은 도민의 교육행정 참여를 통한 숙의민주주의 실천을 위해 제3기제주교육공론화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17일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제3기 위원회는 교육감 위촉위원 7명, 공모위원 8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돼 2025년 2월 28일까지 활동하며 도교육청의 공론화 청구와 관련한 사항을 심의한다.





(사)제주소리 이웃 돕기 물품 기탁


제주민요를 보존·전승하고 있는 단체인 (사)제주소리(대표 안복자)는 지난 16일 제주소리 사무실에서 백미 10kg 20포와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를 통해 연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신서귀포로타리클럽 주거환경개선 봉사


신서귀포로타리클럽(회장 현상군)은 지난 17~18일 회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귀포시 서홍동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가스 설비, 싱크대 교체, 베란다 중문 설치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2047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