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동행 마실, 아동 식사 지원
입력 : 2026. 01. 23(금) 00:00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한라일보] 제주시 일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향심·고덕수)와 협약을 맺은 제주시 칠성통 소재 음식점 '아름다운동행 마실'(대표 정유은)은 지난 21일 제주시다함께돌봄센터 아동들에게 식사 25인분을 지원했다.



아라동주민자치위원회 1월 정기회의 개최

제주시 아라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광수)는 지난 20일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1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아라동장을 역임한 현치하 전 동장에게 감사패가 수여됐고, 주민자치위원 보궐모집에 따라 새로 위촉된 김봉한 위원에게 위촉장이 전수됐다.



표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례회의

서귀포시 표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명호·문철환)는 지난 20일 표선면사무소에서 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1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상반기 인사 전입직원 소개, 제6기 협의체 위원 위촉장 전달, 임원 선출, 2026년도 추진계획 보고 및 주요활동계획 논의 등이 이뤄졌다.



노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제주시 노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재형·고광수)는 최근 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위원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6기 위원 위촉식 및 1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민간위원장에는 박재형 위원, 부위원장에는 김동화·나신복 위원이 선출됐다.



푸른솔 행복교실 수익금 적십자사 기부

노형중학교 푸른솔 행복교실(교사 김상요) 학생들은 최근 플리마켓을 자발적으로 운영해 얻은 수익금 5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성금은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상상누림터 개소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고현수)은 다음 달 2일 오전 10시 복지관 2층 다목적실에서 모두를 위한 디지털 문화 복지 공간 '상상누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

상상누림터는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해 문화·예술·스포츠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된 미래형 디지털 문화 플랫폼으로 장애 유무와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다.

상상누림터는 단순한 체험 공간을 넘어 지역 내 문화 접근성을 확대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포용적 디지털 문화 복지 거점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현수 관장은 "상상누림터가 전국적으로 확산돼 장애인 복지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30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