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TP 가정간편식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입력 : 2026. 01. 29(목) 21:00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한라일보] 제주테크노파크(원장 지영흔)는 지난 28일 도내 식품업계 종사자와 예비 창업자, 예비 취업자를 대상으로 가정간편식(HMR)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을 개최했다.

제주TP는 가정간편식 제품의 국내외 시장 동향, 제품 기획, 마케팅 등 산업 전반을 다루며 제주 푸드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을 본격화하고 있다.



전국공무원노조 소방본부 신촌서 플로깅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소방본부 제주지부는 지난 29일 신촌포구 해안가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인 해안 플로깅(Plogging) 행사를 진행했니다.

지부 관계자는 "재난현장에서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시민들에게 봉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익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공항공사 전상수 과장 특별성금 기탁

한국공항공사 전상수 과장은 최근 지역사회 나눔에 기여하고자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 희망나눔 특별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위기가정 긴급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가마어린이집 아나바다장터 수익금 기부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가마어린이집(원장 양정생)은 지난 23일 원내에서 진행된 아나바다 장터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 전액 80만7000원을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에 전달했다.



성산의용소방대 화재예방 캠페인 전개

제주동부소방서 성산119센터(센터장 고창준)와 성산의용소방대(대장 박우철·홍순미)는 29일 성산읍 고성오일시장에서 겨울철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주요 내용은 점포점검의 날 운영, 화재발생 대피요령 안내, 올바른 난방기 사용법 요령 안내, 화재예방 리플릿 배부 등이다.



제주농협, 레드향 홈쇼핑 첫 방송 완판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박진석)은 지난 27일 진행된 생방송에서 2026년 첫 제주산 레드향 판매 물량을 전량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은 당초 4000세트 판매를 목표로 편성됐으며, 방송 결과 4880세트(목표 대비 122%)가 판매됐다.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홈쇼핑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채널별 10회 이상, 총 50회 추가 편성을 추진하고, 총 판매금액 1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사업을 전개한다.

박진석 대표이사는 "이번 판매 성과는 제주 레드향의 품질 경쟁력과 소비자 수요를 수치로 확인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홈쇼핑을 포함한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제주 만감류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대하고,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구매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162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