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소방서 설 연휴 대비 안전대책 점검
입력 : 2026. 02. 09(월) 23:00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한라일보] 제주동부소방서(서장 강성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9일 도민과 귀성·관광객의 안전 확보를 위해 '설 명절 소방안전대책 추진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주택·전통시장·다중이용시설 화재 위험, 응급환자 및 교통사고 증가, 생활안전 출동 수요 확대 등에 대비해 분야별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관계기관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특별경계근무 운영 및 출동태세 점검 ▷취약시설 예방순찰 및 안전점검 강화 ▷응급의료기관 협력체계 점검 ▷기상악화에 대비한 대응태세 점검 및 출동체계 강화 등이 중점 논의됐다.



호국안보단체연합회 간담회 개최

제주도호국안보단체연합회(회장 김달수)는 9일 도 향군회관에서 간담회를 개최해 해난구조대전우회의 신규 가입을 승인하고 올해 주요 안보 사업 계획을 확정했다. 또한 '범도민 태극기 달기 운동' 거리 캠페인을 전개하며 순국선열의 위업을 기리는 데 앞장섰다.



연동자생단체장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

제주시 연동주민센터(동장 문성조)는 지난 5일 연동 자생단체장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은 연동 상점가를 돌며 주민들에게 골목상권 이용을 독려한 뒤 한 음식점을 찾아 저녁 식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박막내 씨 용담2동 취약계층 후원금

박막내 씨는 지난 5일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를 찾아 제주시 용담2동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써달라며 제주적십자사에 후원금 51만5500원을 기탁했다.



용담2동 고독사 위험 가구 현장 방문

제주시 용담2동(동장 김형준)은 최근 고독사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지역 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고독사 위험이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방문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71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