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소방·의용소방대연합 산불예방
입력 : 2025. 10. 23(목) 23:00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서귀포소방서(서장 고정배)는 22일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허수훈)와 합동으로 솔오름 일대에서 가을철 산악사고 및 산불화재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건조한 가을철 날씨와 등산객 증가로 산불 및 산악사고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등산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예방 행동을 실천으로 이어가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은 주요 등산로 입구와 탐방로 일대에서 등산객들에게 산불 예방 수칙과 안전한 산행 요령을 안내하고, 산불조심 홍보물과 안전 리플릿을 배부하며 도민 참여형 홍보활동을 펼쳤다.



서귀포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 대상 교육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희정)은 지난 17~22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노노케어' 참여 어르신 3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활동 및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사업을 이해하고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는 실질적인 내용과 일상 속 성차별 문제가 존재함을 인식하고, 이해·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양성평등 교육을 진행했다.



구좌읍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바자회

제주시 구좌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오해란)는 지난 22일 구좌읍 다목적 문화센터에서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바자회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부녀회는 젓갈류, 몸국, 기름떡, 참기름 등 총 14가지 품목을 판매했다. 수익금 전액은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부녀회는 2024년에는 460만원을 기탁했다.



순복음종합복지관 3차 복지상담소 운영

제주순복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영숙)은 지난 21일 신산공원에서 9개의 유관기관과 함께 '2025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3차'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정보를 안내하고 복지혜택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복지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60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