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6. 02. 04(수) 23:00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4일 도교육청 상황실에서 제주산학융합원,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와 함께 관광서비스 분야 정주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고졸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직무 발굴·개발을 비롯해 고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 개발·운영, 제주지역 관광서비스 분야 정주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은 인하대학교, 제주산학융합원,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 항공우주 분야 초광역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앞으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 체계 구축을 비롯해 현장 중심의 전문 교육과정 공동 개발·운영, 교육 내실화를 위한 교수진 및 전문인력 등 인적자원의 공동 활용, 항공우주 분야 산업 연계형 일경험 교육 프로그램 체계 구축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대한전문건설협 제주 정기총회·결의대회

대한전문건설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회장 백상훈)는 지난 3일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제41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현행 건설산업 생산체계의 전면 개편을 요구하는 결의대회도 진행됐다.

협회는 제주 지역의 심각한 건설경기 불황속에서 종합건설업체가 전문시장에 무차별적으로 진출함에 따라 영세 전문업체들이 생존권을 위협받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해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결의대회에서 제주전문건설협회는 ▷불공정한 '상호시장 진출 제도' 폐지 ▷'동일업종 하도급 허용' 폐지 및 금지 재도입 ▷불합리한 발주 관행 시정 등을 강조했다.

백상훈 회장은 "전문공사는 해당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직접 시공을 수행해야 한다는 지극히 상식적인 기본 원칙이 무너졌고 불법하도급이 만연하고 있다"며 "업계의 절박한 호소를 관계기관에 전달해 무너진 건설 생태계를 반드시 바로 잡겠다"고 밝혔다.



제주대 사범대, 베트남 교육봉사 성료

제주대학교 글로벌교원교육센터(센터장 권상철)는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일까지 사범대학 학생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베트남 후에시(市) 응웬찌뿌엉 중학교에서 2주간의 교육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해외 봉사단은 현지 학교에서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며 현장 수업 경험을 쌓았다. 또한 교류 학생들과 홈 스테이를 하며 현지 문화를 체험했다.



한전 제주본부 청렴실천 협약식 개최

한국전력공사 제주본부(본부장 박득원)는 지난달 29일 도내 17개 협력사의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실천 협약식'을 가졌다.

박득원 본부장은 "청렴한 동행, 투명한 미래, 안전한 작업환경 등 협력업체 간의 투명한 거래, 공정한 문화 정착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는 소중한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190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