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 도민의견 수렴 시작
입력 : 2023. 03. 08(수) 12:56수정 : 2023. 03. 09(목) 16:36
강다혜기자 dhkang@ihalla.com
8일 국토부 기본계획 보고서 송부.. 도, 의견수렴 창구 운영
제주 제2공항 예정지.
[한라일보] 제주도가 제2공항 개발사업 기본계획안에 대한 도민 의견 수렴 절차를 9일부터 시작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 제2공항 개발사업 기본계획(안)'에 대한 의견수렴 창구를 이날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관련기사] 국토부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안 공개

앞서 국토교통부는 공항시설법 제4조 '기본계획 수립 시 지방자치단체장의 의견을 따라야 한다'는 규정에 따라 이날 제주도에 기본계획안 보고서를 송부했다. 이에 대한 제주도의 의견 제시도 공식 요청했다.

제주도는 의견 수렴 기간을 2주로 설정했다. 이는 공항시설법시행령 제8조 '의견제시 요청을 받은 지방자치단체장은 기본계획안을 14일 이상 주민이 열람하게 하고 주민 의견을 들어야 한다'는 규정에 근거한 것이라고 제주도는 설명했다. 도는 이 규정에 근거해 기본계획안에 대한 의견 수렴 창구를 운영할 방침이다.

제2공항 기본계획안은 제주도 공항확충지원과와 성산읍에 있는 주민소통센터, 제주시 교통행정과 및 민원실, 서귀포시 시민소통지원실 공항확충지원팀 및 민원실, 읍·면·동 주민센터 등에서 열람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는 도·행정시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는 곧 관련 배너를 만들어 올릴 예정이다.

기본계획안에 대한 의견이 있을 경우, 열람장소에 비치된 소정의 양식을 작성해 현장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도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서도 제출할 수 있다.

전략환경영향평가서 등에 대한 의견 수렴도 병행 실시한다. 도민경청회를 개최해 다양한 현장 의견도 듣는다.

제주도는 "제주 제2공항과 관련해 추진되는 모든 절차에 대해서는 도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는 만큼 많은 도민들이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당부한다"며 "개진된 의견들에 대해서는 가감없이 국토부에 전달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국토부 "제주 제2공항 운영 수익 일부 제주도 환원"
"많은 주민 적극 환영" vs "오지사는 주민투표 요구하라"
'조건부 협의' 제주 제2공항 향후 절차 어떻게 되나
제주 제2공항 전략환경평가 '조건부 협의' 통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2 개)
이         름
이   메   일
644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정남이 03-28 17:56삭제
반드시 제이공항이 절차에따라 이루어지기을
기윈합니다
정남이 03-28 17:56삭제
반드시 제이공항이 절차에따라 이루어지기을
기윈합니다
정치/행정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