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국립국제교육원 업무협약 갱신
입력 : 2025. 10. 30(목) 19:00수정 : 2025. 10. 30(목) 19:01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9일 서귀포시 대정읍 제주영어교육도시 국립국제교육원 글로벌역량지원센터를 방문해 양 기관 공동발전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갱신했다.

이번 협약 갱신은 2015년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지원센터와의 최초 협약 이후 다변화된 국제 교육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유기적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 협약 내용은 양 기관 교직원 상호 파견, 제주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대상 연수 운영, 도서지역 및 소멸위기 학생을 위한 국제 교육 활동 지원 등이다.



제주출입국·외국인청 국정증서 수여식

법무부 제주출입국·외국인청(청장 박재완)은 29일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귀화자 및 국적회복자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국적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대상자는 중국 15명, 베트남 3명, 미국 2명 등 총 8개국 15명이다. 수여식 후 참석자들은 자연사 전시실과 민속 전시실을 관람하며 제주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재완 청장은 축하의 말과 함께 "앞으로 대한민국의 일원이 되어 헌법과 법률이 보장하는 국민으로서의 권리를 누릴 뿐만 아니라 의무를 다하고 우리나라의 법과 질서를 잘 지키고 존중해달라"고 당부했다.



동부소방서 출동 방해 차량 처분 훈련

동부소방서(서장 강성부)는 지난 28일 성산읍 고성오일시장 일원에서 '긴급출동 방해 차량 강제처분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인해 긴급차량의 출동이 지연되는 상황을 예방하고, 신속한 현장 대응과 법적 강제처분 절차 숙달을 위해 추진됐으며, 고성오일시장 주차장에 주차된 전기차량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실시했다.



도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는 지난 28일 아스타호텔 아이리스홀에서 제주시체육회, 서귀포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 및 직원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생활체육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진행된 교육은 양성평등교육, 스포츠테이핑, 챗GPT활용법 등으로 이론과 실습을 통해 지도자의 전문성과 현장 대응 능력을 위한 맞춤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제주소방서 2025 긴급구조종합훈련

제주소방서(서장 전철하)는 지난 28일 제주국제공항 화물청사 계류장 일대에서 항공기 사고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불시 훈련은 항공기 착륙 중 화재 및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약 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제주소방서를 비롯해 한국공항공사, 제주도, 자치경찰단, 의료기관 등 22개 기관·단체 3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장비 58대가 투입됐다.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 대상 문화체험

(사)혼디배움센터(이사장 김경애)는 지난 28일~29일 혼디배움센터 소회의실에서 어르신 일자리 참여 대상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쇠고기 만능된장 만들기'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에게 전통식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사)혼디배움센터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진행하는 기관으로 어르신들의 사회활동을 지원한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171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