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연고 국가유공자 국립제주호국원 안장
입력 : 2025. 11. 05(수) 23:30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 보훈청은 5일 제주시 노인복지과, 국립제주호국원, 무공수훈자회 및 상이군경회 등과 협력해 최근 사망한 무연고 국가유공자를 안장했다.

안장 대상자는 1975년 육군에 입대해 하사로 복무하던 중 공수훈련 과정에서 부상을 입고 제대한 공상군경으로 최근 제주시에서 연고 없이 별세했다.

이날 오전 제주시 소재 장례식장에서 무공수훈자회 선양단 주관으로 관포식이 진행됐다. 양지공원에서 국립제주호국원까지 운구는 제주경찰청의 에스코트 지원 속에 엄숙하게 이뤄졌다. 안장식에는 관계 공무원과 상이군경회 등 보훈단체 관계자가 참석했다.



서귀포수협 청도 씨푸드박람회 참가

서귀포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미자)은 지난달 28~30일 포광국제무역회사(회장 양풍하)와 함께 홍다오 국제컨벤션과 엑스포센터에서 열린 중국 청도 국제 수산물 씨푸드 박람회에 참가해 제주 수산물 수출을 타진했다.

올해 제28회를 맞이한 청도 수산물 박람회는 미국 보스턴 수산물 박람회, 벨기에 브뤼셀 수산물 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수산물 박람회로 손꼽히는 행사로 서귀포수협은 수년 전부터 포광국제무역회사, 동방정신과 협력해 중국 수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제주소방서 ‘화재 없는 마을’ 사후 관리

제주소방서(서장 전철하)는 지난 4일 '화재없는 안전마을' 지정 10년이 경과한 추자면 예초리에서 주택용 소방시설 재보급 행사를 추진했다.

행사에는 제주소방서, 마을이장 및 주민 약 30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마을 내 각 가정을 방문해 소화기 및 감지기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하고, 노후된 주택용 소방시설의 교체와 설치요령을 전했다. 또한 주민들에게 화재 초기 대응 요령을 시연하며 소화기를 직접 사용해보는 등 화재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에너지공사 아동 지원 기부 행사

제주에너지공사(사장 최명동)는 임직원 참여형 '책, 쉼, 그리고 함께하는 육아' 기부 행사를 진행해 200만원 상당의 물품(아동 도서, 장난감, 육아용품 등 130여 점)을 모아 지난 4일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에 전달했다.

기부 물품은 공사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것으로 도서·교구·장난감 등 아동 돌봄에 필요한 물품이 다수 포함됐다.



용담1동적십자봉사회 김치나눔 활동

제주시 용담1동적십자봉사회(회장 정광옥)는 지난달 31일 김황국 도의원과 함께 사랑의 김치나눔 활동을 통해 김장김치를 제작해 용담1동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마음 따뜻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주식회사 산내들환경(대표 화상근·김영신)의 기부로 마련됐으며, 용담1동적십자봉사회원들이 직접 김치를 담그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71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