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고 vs 대정여고… 청소년들의 댄스 대결
입력 : 2025. 12. 03(수) 12:34
박소정 기자 cosorong@ihalla.com
제주MBC 이달 13일 방송
'카운트다운 라이브 원격대결'
제주고등학교 댄스부 '크로커스'(사진 왼쪽)와 대정여자고등학교 댄스부 '이터니티'
[한라일보] 제주MBC는 이달 13일 오후 9시 30분 특집프로그램 '카운트다운 라이브(LIVE) 원격대결'을 방송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전파진흥협회의 '2025 지역방송 인공지능(AI) 제작 실증사업' 프로그램 제작지원작으로, 제주고등학교 댄스부 '크로커스'와 대정여자고등학교 댄스부 '이터니티' 등 제주지역 고등학교 두 곳을 선정해 청소년들의 댄스 대결을 그려낸다.

프로그램은 제주고등학교, 대정여자고등학교, 제주MBC공개홀 등 3곳에서 동시에 원격연결을 통해 대결과 심사가 이뤄진다. "영어듣기평가보다 음악을 듣고, 수학공식보다는 안무를 외우며" 꿈을 키워온 학생들은 각자의 학교에서 지난 한 달간 준비했던 무대를 펼친다.

총 3라운드로 구성된 대결은 '1대 1 대표댄스 대결', '3대 3 커버댄스 대결', '팀댄스 대결'로 이뤄진다. 3라운드 동안 심사위원들의 점수를 총합해 가장 많은 점수를 받은 팀이 승리하게 된다. 심사위원으로는 고보나·홍승일·현우진 안무가가 함께했다.

방송 이후에는 제주MBC 유튜브 채널 '젬비씨'를 통해서도 영상을 볼 수 있다.

■한라일보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4759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문화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