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오는 19일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 개최
입력 : 2025. 11. 17(월) 09:47
김채현기자 hakch@ihalla.com
오후 2시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서
자기주도학습·사교육경감 대책 논의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9일 오후 2시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 주제는 '자기주도학습으로 여는 미래'로, 학생 보호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제주지역은 물론 전국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행사 당일 한국교육방송(EBS) 고교강의(EBSi)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교육정책 서비스는 정책 이음과 전문가 특강, 질의응답 토크 콘서트 순으로 진행된다.

정책 이음에서는 교육부와 도교육청이 사교육 경감 대책 관련 정책을 설명한다. 전문가 특강에서는 서울대학교 신종호 교수가 '자기주도학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생각 나눔에서는 출연진과 보호자가 사교육 경감과 자기주도학습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보호자는 오는 19일까지 빠른응답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광수 교육감은 "인공지능 시대 바른 교육 환경 변화 속에서도 우리 아이들이 흔들리지 않고 스스로 배우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부모님과 늘 함께할 것"이라면서 "이번 행사가 아이 한 명 한 명의 삶과 꿈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공감과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라일보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08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교육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