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농어촌 유학 학부모 간담회
입력 : 2025. 11. 06(목) 22:00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올해 2학기부터 시행된 제주 농어촌유학 시범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5일 쇠소깍 인근 커피숍에서 간담회를 열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서귀포시 지역 농어촌 유학 운영학교인 성읍초·신례초·창천초·흥산초 등 4개 학교 학부모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가 함께 한 간담회에서는 제주 농어촌유학을 선택하게 된 계기와 3개월째 접어든 제주생활 소감, 애로사항을 학부모들에게 들었다. 또 학교생활 적응과 생활 여건 등 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교환하며 타 학교 학부모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가졌다.

현재 서귀포시 지역 내 농어촌유학 운영학교에는 총 16가구 22명의 학생이 참여 중이다.



한국생활개선회 애월읍회 식품 기부

한국생활개선회 제주시 애월읍회(회장 박정옥)는 지난 3일 애월읍사무소(읍장 김태헌)에 방문해 직접만든 수제 떡갈비 100세트를 전달했다.

전달된 식료품은 '애월고팡과 나눔냉장고'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일도2동 자율방재단 안전·안심 캠페인

제주시 일도2동지역자율방재단(단장 오영진)은 지난 4일 일도2동주민센터와 사라봉 오거리 일대에서 민·관 합동으로 '안전·안심마을 만들기 캠페인'을 벌였다.

캠페인에서는 5일부터 정상화된 국민신문고에 대한 홍보와 주요 도로변 위험 요인 점검도 병행했다.



성읍남·여의소대 소방용수시설 점검

동부소방서 성읍남·여 의용소방대(대장 김성하·김명선)는 지난 5일 성읍 지역 내 소방용수시설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서는 소방용수시설의 출수 상태 및 정상 작동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서귀포소방서 직할의소대 주정차 단속

서귀포소방서 직할의용소방대(대장 김영호·고갑선)는 최근 서귀포시 매일올레시장 및 주요 차량 정체구간에서 불법 주정차 단속 및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소방차 통행로 확보와 시민 안전의식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11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