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그릿 HYP, 부모-자녀 정서소통 프로그램 진행
입력 : 2025. 11. 04(화) 17:36
양유리 기자 glassy38@ihalla.com
스피드 그릿 H.Y.P.가 진행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정서소통 ‘마주보는 시간–다 함께 서다’ 프로그램 모습. 이윤희 제공
[한라일보] 스피드 그릿 H.Y.P.(대표 이윤희)는 지난 10월 한 달간 제주특별자치도 공익활동지원센터와 서귀포시 신례리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정서소통 '마주보는 시간–다 함께 서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주배경, 조손, 한부모, 느린학습자 가정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세대와 문화의 벽을 허물고 서로를 이해하며 부모-자녀 간 정서적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우리로 만나다(세대·문화 이해 및 협동 활동) ▷감정 컨트롤타워(감정 인식과 자기표현) ▷함께 담는 우리의 시간(슐런 체험을 통한 협력의 가치 발견) ▷나의 킹핀을 찾아라(가죽공예 체험과 감정조절 훈련) 등으로 구성됐다.

이윤희 대표는 "지역 특성상 대부분이 농업에 종사하는 가족 형태라 아이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거나 지나치는 경우가 많았을 것”이라며 “그럴수록 가정에서의 대화와 공감이 아이와의 소통의 출발점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71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