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래동 생태공원 황톳길 정비 실시
입력 : 2025. 11. 24(월) 23:00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서귀포시 예래동(동장 김달은)은 지난 21일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의 건강 증진과 쾌적한 산책환경 조성을 위해 예래생태공원 내 황톳길을 정비했다.



제주지장협 대한민국장애인가요제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한태만)와 부설 장애인활동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한 '2025 대한민국장애인가요제'가 지난 17~18일 메종글래드 제주 컨벤션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본선에 오른 20개 팀 중 대상에 김명화(전남), 금상에 이운봉(경북), 은상에 김동주(전남), 동상에 2인조 팀 히어로카(차진환·김영웅, 광주)가 선정됐다.



한국자유총연맹 제주시지회 전진대회

한국자유총연맹 제주시지회는 지난 23일 대정읍 소재 해병대 3·4기 호국관에서 '2025 자유수호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현원돈 제주시 부시장과 김양옥 한국자유총연맹 제주도지부 회장을 비롯해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역사적 현장에서 문화해설사의 해설을 들은 후 직접 현장을 탐방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효돈동지역사회보장협 김장김치 나눔

서귀포시 효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경미·이명소)는 지난 22일 위원 20여 명이 참여해 김장김치를 담가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했다.



서귀청소년수련관 우수터전기관 선정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1일 2025년도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우수터전기관에 선정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제주자연사랑산악회 환경정화 활동

제주자연사랑산악회(회장 강수남)는 지난 22일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좌읍 덕천리에 위치한 북오름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제주은행, 서스틴베스트 평가 최고등급

제주은행(은행장 이희수)은 지난 19일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하반기 ESG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 'AA'를 획득하고, 연결재무제표 기준 자산 2조원 이상 기업 439개사 중 종합 10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

제주은행은 "대형 시중 은행 및 주요 상장기업이 다수 포함된 평가 대상 중 제주 지역 기반의 제주은행이 최상위권에 진입한 이례적인 사례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기업의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분야를 종합 분석하는 국내 ESG 평가기관으로, 매년 객관적인 지표와 공시 자료를 기반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103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