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농협 4분기 범농협 사회공헌상
입력 : 2025. 12. 03(수) 22:00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제주남원농협(조합장 고일학)은 지난 1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정례조회에서 '2025년 4분기 범농협 사회공헌상'을 수상했다.

사회공헌상은 ▷농업·농촌 지원 활동 ▷지역사회공헌 실적 ▷조합원 복지증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으로, 제주남원농협은 꾸준한 지역사회 기여와 농업인 중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에노 게이코 씨, KCTV 다문화대상

KCTV제주방송(대표 공대인)이 주최하고 제주도가 후원하는 제13회 KCTV 다문화대상 및 생활수기 공모전에서 일본 출신의 우에노 게이코(58·사진 왼쪽) 씨가 대상을 수상했다.

우에노 게이코 씨는 초기 입국 일본인 부부들을 위해 상담과 통역은 물론 가정방문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왔으며 세대와 문화를 아우르는 존중의 환경을 조성해 지역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생활수기 공모전 최우수상에는 베트남 출신 결혼이주여성인 이서연(사진 오른쪽) 씨의 '배움을 넘어 도전으로 꿈꾸는 삶 이야기'가 뽑혔다. 시상식은 오는 8일 오후 2시 KCTV공개홀에서 개최된다.



동부경찰서-솔담한방병원 생활가전 기탁

제주동부경찰서(서장 오창한)는 지난 2일 1366제주센터에서 운영하는 피해자 보호시설에 냉장고, 세탁기, 텔레비전 등 300만원 가량의 생활가전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솔담한방병원(원장 현경철)과 익명의 도민 기부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오창한 서장은 "기부자께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경찰도 1366제주센터와 함께 여성폭력 피해자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직장새마을운동제주도협 김장김치 나눔

직장새마을운동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박경호)는 지역사회 아동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와 건강한 식생활을 돕기 위해 지난 2일 홍익아동복지센터에 150만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박경호 회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아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장새마을운동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자원봉사센터 폭력 피해가구 이사 지원

제주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준)는 지난 2일 제주청년이사(대표 전광의)와 함께 가정폭력 피해 가구를 대상으로 무료 이사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주거 이동 과정에서 물리·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에게 안정된 환경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강덕부 도학교안전공제회 이사장 성금

강덕부 제주특별자치도학교안전공제회 이사장은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를 방문해 신사옥 이전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제주적십자사의 신사옥 이전과 인재개발원 제주캠퍼스 유치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03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