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중 학부모 러닝 동아리 ‘제크’ 활약
입력 : 2025. 11. 19(수) 23:00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제주여자중학교 학부모회(회장 김준영)가 건강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색다른 도전에 나섰다. 제주여자중학교 학부모 러닝 동아리 '제크(Jeju girls running Crew)'는 단순한 취미를 넘어 학교 문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6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제크는 매주 함께 달리며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학교 공동체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아울러 학부모 간의 관계 형성·소통·학교 참여 문화를 새롭게 만들어가고 있다. 제크는 지난 16일 열린 2025년 제주감귤국제마라톤대회에도 참가해 함께 땀 흘리고 응원하는 기회를 가졌다.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 ‘행복한 산타’ 봉사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 고액기부자 모임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회장 장성욱)'는 지난 18일 제주시민속오일시장에서 제주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센터장 김지수)와 함께 '행복한 산타' 봉사활동을 운영했다.

올해 지원사업은 도내 홀로 사는 어르신 200세대에 돈육 5㎏ 씩 지원하는 내용으로,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들이 일부 세대를 직접 방문해 물품을 전달했다.





소방공무원 심신 회복 힐링 프로그램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진수)는 각종 재난·재해 현장에서 활동하며 극심한 스트레스와 위험에 노출되는 소방공무원의 심신 회복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총 4회에 걸쳐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참혹한 사고 현장을 반복적으로 경험했거나 격무 업무를 수행해 온 소방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자연환경을 활용한 회복 중심으로 구성됐다.





동부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훈련


제주동부소방서(서장 강성부)는 지난 17일 서귀포시 남원읍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서 다중운집행사 중 다수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 훈련을 실시했다.

주요 훈련 내용은 ▷선착대장 상황보고 및 초기 대응 ▷긴급구조현장지휘대 현장 지휘와 재난상황 전파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에 따른 현장지휘소 및 응급의료소 설치 ▷대응계획별 임무 수행 등으로 진행됐다.





한국생활개선제주시연합회 식료품 기탁


(사)한국생활개선제주시연합회(회장 이미순)는 최근 제주농업기술센터(센터장 문선희)에서 7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전달된 물품은 고추장, 맛간장, 장아찌, 각종 잡곡 등 8종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회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했다. 애월고팡과 나눔냉장고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03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