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우리 동네 안전 첫걸음,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입력 : 2025. 11. 11(화) 02:30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최근 주택 화재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면서 일상 속 안전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화재는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주택 화재는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가 매우 크기 때문에 미리 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말하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는 법적 의무다.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는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을 가능하게 해 신속한 진압과 피해 확산을 최소화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소화기는 작은 불씨를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를 조기에 감지해 가족에게 빠르게 알릴 수 있다. 이런 초기 대응이 생명을 구하고 재산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화재는 예기치 않은 순간에 발생하지만, 사전에 대비한 소방시설은 위기 상황에서 우리의 생명을 지켜줄 든든한 버팀목이다.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소방시설을 설치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습관을 길러야한다.

안전은 타협할 수 없는 가치이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는 법적 의무를 넘어 가족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임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실천할 때, 안전한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양혁준 제주소방서 오라119센터>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109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오피니언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